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애널리틱스에 애드센스 연결하는 방법

2. 취미생활/- 라디오

by 새치미밍 2018. 8. 9. 10:46

본문

반응형




3번? 신청했는데 2번 반려되고 승인받았습니다.


정확한 기준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꾸준히 양질의 글을 작성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다, -입니다 등 정확한 문장에 마침표를 붙여야 한다는 글을 많이 봤는데 저 같은 경우는 평소 사용하는 말씨 그대로 사용하되 마침표는 꼭 붙였습니다. 


승인 메일을 받았다고 해서 끝이 아닙니다.

애드센스에서 부여한 코드를 블로그에 연결시켜야 마무리가 되는 건데, 뭘 생성해서 글을 작성할 때 마다 그 코드를 하나씩 넣어줘야 한다는군요. 

블로그 초렙인 저한텐 너무나도 어려운 과정ㅠㅠ.


그런데 이상한 게 해당 정보를 참고한 블로그들의 포스팅 일자가 2016년-2017년도 였습니다.

업데이트가 안 된 걸 수 도 있겠다 싶어서 최신순으로 검색해 보니 애드센스의 자동광고 기능과 티스토리의 플러그인 기능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연결 가능하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애드센스에서 자동광고 설정한 뒤 코드 스피넷을 복사하여 애드센스 플러그인에 붙여넣고 적용하면 1-2일 후 광고가 게재됩니다.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방법 : 애드센스 로그인 - 내 광고 - 자동 광고 - 자동 광고 게재하기 

설정 중간에 어떤 형식을 사용할 것인지 선택하라고 하는데 인페이지 광고는 페이지 내 광고가 게재되는 형식이고 오버레이 광고는 팝업 형식입니다. 

보통 인페이지 광고 4개는 모두 선택하고 오버레이 광고 2개는 번잡스러워서 선택하지 않으나 6개 모두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자동광고 게재가 완료되면 자동 광고 설정 버튼을 클릭해 코드 스피넷 복사 버튼을 누르거나 직접 코드를 복사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플러그인 설정 방법 : 복사한 코드 스피넷을 붙여넣기 - 적용 버튼 클릭



애드센스 홈페이지 내에서 수익 관련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지만 좀 더 자세하게 분석을 하고 싶다면 구글애널리틱스에 연결해 주면 됩니다.




1. 애드센스 로그인 - 설정 - 계정 - 계정 정보





2. 웹게시자 ID를 복사합니다.





3. 구글애널리틱스 로그인 - 관리 





4. 속성 - 애드센스 연결 클릭





5. 애드센스 웹게시자 ID 입력 - 계속 버튼 클릭





6. 버튼 ▼ 클릭하여 '전체 웹사이트 데이터' 체크 - 계속 버튼 클릭



7. 완료 버튼 클릭




8. 추적 정보 - 추적 코드 클릭





9. 추적 ID 복사




10. 티스토리 로그인 - 관리(톱니바퀴) - 플러그인 - 구글애널리틱스 선택 - 추적 ID 입력 - 적용





11. 구글애널리틱스에서 확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